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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과 수송으로부터의 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3:27

    자율주행차는 사회모드적 시스템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물류에서 시작된 자율주행차는 공유경제에서 본인이 될 것입니다.운전과 수송에서 해방되고 자율주행차는 플랫폼화 생할공간화된다.그러나 자율주행차에는 몇 가지 문제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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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란? 자율주행차(무인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주행하는 차를 말합니다. 한때 자동차는 수동적인 기기였지만, 방금 지능을 가진 기기로 변이한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2020년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유 주행 차는 몇개가 단계가 있지만 현재 회사가 시험하고 있는 3단계는 주차장 이쟈싱 고속 도로 같은 특정 조건 하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다음 단계는 4단계는 완전한 자율 주행이 실현된 단계 이프니다니다. 3단계에서는 운전자를 보완하는 기능을 후 받지만 발전할수록 운전자 대신 이프니다니다. 처소리는 기술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기존 기득권 세력의 영향력(차량소유 감소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으로 개인 사용시장에서는 확산이 더뎌져 자녀신고 우선 물류배송에서 자율주행 트럭부터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왜냐하면 고속도로에서의 수송은 변수가 적기 때문에 자율주행차가 달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낮이든 밤이든 군중 주행을 하며 물품을 직접 가질 수 있는 자율주행트럭은 회사 입장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인건비를 아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류혁명이하나일어납니다. 무인차는 수송 분야에서 대중교통,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 브레이크 차량 순으로 확산됩니다.  자율 주행 차의 보편화는 자동차의 성능 사건을 넘고 5G와 사물 인터넷의 도래 및 시스템의 전면 전환과 용그와은뎁니다. 왜냐하면자율주행차가안전하고효율적으로운행되기위해서는혼자만잘기능하는것이아니라다른물건이나교통인프라와실시간으로연계되어야하기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공유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는 플랫폼을 장악하기 위한 단계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데이터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아직 교통 인프라는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차에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스마트 도로가 필요하다. GPS 시스템은 아직 충분히 정밀하지 않다.즉, 현시점에서 각사는 내부 제어 및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후에 다른 자동차 자신의 교통 인프라와의 실시간 제휴성에서 자신을 가져 갑니다.공유경제 등장이라는 단계를 거쳐 결국 무인차가 대중교통 허가가 개인 브레이크 차량으로 확산되면 공유경제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자가용 가진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사람이 타는 시간은 하루 중 몇시간에 불과하다. 자동차가 자동으로 움직이면 타지 않는 시간에 공유시켜서 수익을 얻는게 좋아요. 이런 차량공유 서비스 플랫폼이 보급되면 필요할 때만 호출해 타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동차를 소유할 필요성은 줄어든다. 자동차가 과거의 발전기, 우물처럼 공공재가 붙습니다. 운전을 즐기는 사람이 자기, 차를 명확히 소유해야 하는 사람이 아니면요. 이처럼 개인용 운송수단을 장악하려는 큰 기업이 차량공유 서비스업체인 우버입니다. 자율주행차 인건비를 ZERO로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기능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에 자동차가 줄어들면 그로 인해 교통체증, 주차난, 환경오염 등의 사건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지금 차는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게 해서 공간을 낭비하고 있었어요. 줄어든 주차장은 인간을 위한 공간으로 돌아옵니다. 그 공간에서 새롭게 시장이 형성되고 새로운 커뮤니티가 생겨납니다. 주위와 실시간 접속되어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 사건의 95%를 차지하는 인간에 의한 사건을 줄 이프니다니다. 교통의 흐름은 항상 최적화되어 도로에서 낭비하는 시간은 줄어듭니다. 보행자의 안전성은 향상됩니다. 자연히 보험 서비스와 교통 법규에 변이가 생깁니다. 물론 자율주행 시대에도 교통 체증은 감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회 전반의 차량 공유가 이루어지고 지상 교통 체증은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차량 공유보다는 개인이 여전히 소유하게 되고 그동안 자신이 자신의 자녀로 타지 못한 사람들도 자동차를 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교통량이 늘어날 것입니다. 차량 공유의 경우도 현재와 같이 대중 교통이 경쟁하는 형태라면 교통량이 항상 있습니다. 만약 양측이 협력한다면 교통량을 주는 것입니다. 운전과 수송의 굴레로부터의 해방에서는 자율주행차는 인간에게 어떤 의의를 가지는 것입니까? 역사적으로 운송 수단의 발달은 '다리'의 확장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무인차가보편화된다는것은모든사람들의발이이전보다확장한다는뜻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자동차를 가지고,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사람만이 자유로운 이동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인차가 일반화되면 노인, 어린이, 청소년, 무면허자 등이 자신 없이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운전해 온 사람들에게는 운전과 수송의 굴레에서 해방의 의미가 있다.   또사람은운전하는데많은시간을사용하는데아까그시간이자유로워집니다. 세탁기 등 가전제품 등장으로 여성들이 가사노동 아버지 뒤에서 많이 벗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었듯이 운전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게 됩니다. 자연히 트래픽이 급증하고 홍보가 되어 막대한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5G시대의 도래, 인공 지능의 발달 등 향후 유헹룰 볼 때 차 안에서 개인 맞춤형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급증할 것이 유력한다. 제품으로서의 자동차에서 서비스로서의 자동차로의 변이입니다.


    자동차의 플랫폼화, 생활 공간화 자율 주행 차량은, 결코 자율 주행을 하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자체가 플랫폼화 되어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게 됩니다. 자율주행차로스마트폰을통해콘텐츠를살펴봄으로써스마트폰과자율주행차가연동될뿐만아니라자율주행차로직접콘텐츠를보는겁니다. 자율주행차로 직접 포털, SNS를 접속해 과민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자율주행차는 포스트 스마트폰 중에서도 하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손안의컴퓨터에서움직이는컴퓨터로의변화입니다. 기술이 발달할수록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이 된 것처럼 다양한 기기가 자율주행차로 통합됩니다. 스마트폰 생태계가 조성된 것처럼 자율주행 생태계가 조성됩니다. 과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화는 아니지만 지능화된 자율주행차 안에서 운전을 하면서 말로 기기를 조작하고 문자를 보내거나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new 플랫폼에 최적화하지 못한 대기업들은 (ex) 포털, SNS) 경쟁에서 뒤처질 수도 있습니다. 마치 PC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성공적으로 변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 밀린 네이트온, 버디버디와 함께요. 그래서 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많은 큰 기업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IT대기업과 자동차 대기업뿐 아니라 통신사도 자율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초연결·대량 초고속 데이터 통신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입니다. 플랫폼을 장악하면 자율주행차로 수집된 막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운송 수단이 아니라 사생활의 공간이 됩니다. 운전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콘텐츠 소비가 차내 생활의 주축이 되면 자동차 디자인도 달라집니다. 비유하자면 캠핑카 소견이 됩니다. 만약 이렇게 되면 집값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은 아예 자동차를 이동식 아파트 소견으로 살게 될지도 모릅니다. 생활공간이자 사무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자동 변속기의 역할과 사람이 자동차로 할 수 있는 행동이 확장된 것입니다.자율주행 사건의 모든 것에는 명암이 있는 법입니다. 자율주행차에도 몇 가지 사건이 존재합니다. 아내 말로는 자율주행차 자체와 관련된 사건이에요. 자율주행차에 전자제품의 비중이 증가해, IT기술의 탑재에 따라 IT기기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다운이나 해킹 등의 안정성 사건이 제기됩니다. 이렇게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실제에 일 6년 이 회사의 자율 주행 차는 밤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흰색으로 빅 와잉눙 환경에서 트럭의 하얀 솜을 인식하지 못하고 충돌을 했습니다. 그 후 자율주행차의 역설이 있습니다. 갑자기 사람이 뛰쳐나와 과인이 되었을 때, 그것을 피하면 운전자가 죽을 경우, 자율주행차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보행자를 죽이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고 나쁘지는 않아 죽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된 차를 사야 할까요?  이번에는 사회적 사건입니다.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도입 초기에는 사회적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 운전이나 수송의 굴레로부터 해방된다는 것은, 관련하는 고용의 소멸을 의미합니다. 자율주행으로 전환한 우버는 운전자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송회사는 운송인원이 필요하지 않게 되고, 대중교통회사는 운전사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전학원은 더 이상 있을 이유가 없어집니다. 자동차 수요가 줄면 자동차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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