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소마 해석] 집단, 그리고 희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2:42

    >


    본고는 영화'미드 소마'의(포 1러시아를 포함합니다.영화 '유전'에서 독특한 공포 장르를 선보인 알리 에스터 감독이 신작 '미드소마'를 선보였다. 알리에스터 감독 특유의 약에 취한 듯 분주한 연출과 가장 친밀하고 안정돼야 할 소가족이 공포, 위기를 재공하는 스토리가 정말 인상적이다. 전작 유전과 연결된 이야기 같다는 평가가 매우 많지만 전편을 보지 않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앨리 에스터가 어떤 특색을 갖고 있는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고 누구보다 해석하기에 정말 친절한 영화여서 잘 봤다는 견해가 있다. 미드소마를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지에 대해 많은 느낌이 들지만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환생과 순환, 이렇게 집단의식과 희생의 관점에 집중할 것이다. 사이비 종교라는 평가가 많은데 이를 배제하는 이유는 종교의 유무를 짐작하고 본인인 이런 형태를 유지하는 공통체집단(아미시공동체 본인 모르몬교 같은)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춘다. 도 한 홀이 공동체가 보이는 종교 행위가 원시 또는 고대 종교와 비슷한 마약성의 허브에 취해서 극도의 쾌락, 환각을 보는 행위도 했던 고대 종교 제례에서 그대로 보였던 것이어서 이를 단순히 마약에 취하고 살인을 1하는 사이비 종교에 보는 것이 아니라 태고적 인간 공동체 또는 원시적 집단이라는 관점에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환생과 순환은 농경 사회에 존재하는 토속 신앙에서 그저 보는 주제이지만."인간은 자연에서 시작되고 다시 자연스럽게 돌아가서 끊임없이 재생하고 작물과 인간을 동 1시하는 관점 이다니다. 집단 의식과 소수의 희생은 1조 같은 단체의 집단에서 자주 자신을 타고 본 인은 현상 이본이다, 폐쇄적이고 유기적인 집단에서는 이것이 더욱 강화된다. 소수의 희생을 숭고함으로 우러러 신성시함으로써 결국 소수에 의해 희생의 벼랑에 밀어 넣는다. 그리고 이 글은 토속신앙적 요소와 집단 광기를 중심으로 영화를 분석합니다. 상징과 복선이 상당한 영화라서 장문이 되지만 그때 그 씩 분석하면서 즐겁게 쓰려고 합니다. 분석을 시작하기 전에 아쉬운 점을 제1우선 스토리는 우이우이이 완전히 와서 닿지 않는 번역이 존재했다. 수태시키다(impregnate)을 만날 여자로 번역한 것으로 봄의 왕(May queen)을 5월의 왕으로 번역한 것 이다니다. impregnate의 경우, 정서적인 문재 본인의 심의에 따른 것 1의 가능성이 매우 매우 높다. 하지만 등장인물의 미래를 예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완곡하게 번역한 것은 올바른 스토리의 잘못된 점입니다. 도 한 서양 문화에서 5월은 새롭게 삶, 개시를 우이우이합니다. 이리하여 영화의 시기적 6월 중순 하지 축제에서 풍요를 빌 왕을 뽑는 것인데 5월의 왕이라는 번역은 잘못된 이다니다. 청수 트리에서 계절 우이우이울 들면, 5월 왕이 아니라 6월 왕이 하면 맞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된 것은 대니의 삶이 다시 태어난 것, 공동체의 풍요로움을 축복하는 의식이라는 상징적 의의를 갖고 있지만 번역 문재에 이런 것들이 닿지 않게 됐다.​ 0. 포인트 상징: 노란 색, 태양광, 숫자 3, 같은 상황에 직면한 대니와 마야 노란 색과 숫자 3은 미드 소마 죽 소음을 상징하며 태양 빛은 탄생을 우이우이합니다.황색:황색의 가스관, 테리가 입은 노란 색 셔츠, 사진 속의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 본인 테리 중 하봉잉), 대니의 액자 위에 게재된 노란 색 화관, 모브님의 노란 색 이불과 노란 베개, 헬더 싱글 라드가 적힌 노란 현수막, 마을에 가고 피어 있는 노란 꽃, 태양을 형상화한 노란 정문, 노란 성전, 노란 케이크와 노란 초, 노란 꽃으로 만든 차, 노란 화관을 쓴 대니, 노란 성경, 대니의 악몽에 본인는 노란 이불(대니 제외)의 숫자 3:3번의 전화 벨, 3번의 눈 1,3명의 죽 노이즈(대니 소가족), 3번의 비명(코니)삼각형 성전, 6시대 동안 기절한 대니, 3차례 망치를 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 자신을 포함하고 3명 중 3명을 바친 인구 마루, 6월 중순 6명의 외지인 91간축제, 90년 만의 의식, 9명의 희생, 약 30명으로 추정되는 봄의 왕'3년 6개월'에 만났다고 주장하는 크리스티안 태양광:절벽에서 죽은 두 노인을 비추는 태양의 빛과 춤추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성교를 하러 1어선 마야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울면서 튀어 본 인가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 대니와 마야:대니는 동상으로 모브님(두)죽 소음을 경험하고 마야는 장로(두)죽 소음을 경험하고 햇빛이 대니를 비춘 뒤, 대니는 봄의 왕에 오르며 햇빛이 마야를 비춘 뒤 마야는 교미를 합니다, 대니는 왕이 되고, 마야는 수태한 여성의 복장을 합니다. ​ 하나. 줄거리나 방법 ​ 하나 하나 플롯의 구조, 소마의 줄거리는[액자식 구성을 통한 플롯 제공->공간적 배경과 계절(때때로)설명->주인공의 과거와 상황에 대한 지식 제공->본론의 시작->주인공이 갈등 제시->환상적 세계로 이동(죽, 소음)->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몰려들고 팔꿈치(공간과 중간 중간 개념 파괴)->, 픽션과 혼연 1치에도에은 주인공(복귀)]구조를 갖는다.​ 하나-2액자 대가족성, 미드 소마는 그림을 통한 액자식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을통해문재를미리보여주고그것이잊혀질때즘의인물이등장해서하본인의전설인것처럼설명합니다. 첫 장면에서 중세시대 성경에서 본인이 볼 수 있는 해괴한 그림을 보여주었는데, 이 장면을 보면 플롯을 압축한 예기입니다.


    >


    어두운 밤, 대나무 소리를 상징하는 해골 아래 가스로 죽은 어머니와 자살한 여상 대니 만이 죽음 고리로 친구가 됐다. 2)소가족 죽의 소리 후 슬픔에 빠진 대니와 적극적으로 위로 받지 않는 크리스천. 이 두 사람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며 관찰하는 펠레. 3)펠레가 피리를 불며 연예인과 학자, 기사와 공주를 이끌고 가는 장면 4)천국(공동체)에 입성하는 이들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쵸쯔도에은 공동체. 이후 문이 열리게 그림이 반으로 나뉘어 네용카 시작되는데, 쪼개지는 위치가 바로 3번째 그림이다. 숲에 들어가는 것을 기점으로 5명의 인물들은 기존의 세계에서 주례 크소리울 맞은 리을 의미한다. 노래와 함께 눈 덮인 지상, 소나무, 산, 언 강과 호수가 보이고 다시 나무, 숲, 어두운 숲의 길을 비추어 동시에 다이에 있는 주인공 대니로 바뀐다. 이 장면은 눈에 가려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공동체공동체가 나타난다대나무 소리와 재생을 뜻하는 강새로 나무의 등장숲(공동체)과 첫 번째가 된 나무공동체의 내용 속에 들어간다로 해석할 수 있다.담이어 주인공이 등장하고 소가족이 죽는다. 절규하는 대니와 크리스티안이 점차 화면 밖으로 나가 창밖으로 내리는 눈을 비추며 제목을 보여준다. 이 장면은 프롤로그, 동화로 말하면 옛날 어느 먼 나라에 공주님과 왕자님이라고 배경을 설명하는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의 장면은 오래된 동화책이나 고문서를 꺼내 한 장씩 넘기는 구조로 되어 있다. 그 뒤를 잇는 본론도, 어느 향후의 첫날의 일을 그림으로 나타내어, 그 그림에 해당하는 인물이 등장한다. 이는 그림을 통해 그 사람의 운명이 판정되었음을 의미한다. 어린 왕과 곰 그림은 봄의 왕이 되는 대니와 제물이 되는 크리스티안을 두 남자의 제물 사이에서 생각하는 봄의 왕 벽화 아래서 잠을 자던 대니는 정내용으로 왕이 돼 제물을 판정하고, 성교 그림 아래서 잠을 자던 크리스티안은 종마로 이용된다. 역시 한 가닥 불타는 곰의 그림을 보던 크리스티안은 제물이 되어 곰의 껍질 속에 불탄다.​ 첫-3메터 픽션 메타 픽션은 캐릭터가 나그와년 존재하는 장소가 픽션입니다.를 인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관람자를 혼동에 떨어뜨린 것에서 픽션과 현실의 경계를 무효은시하리와 허구이면서도 현실이 되는 내용이다. 간단히 말하면 관객은 내용이 허구임을 인지한 상태에서 누가 봐도 가짜이다. 캐릭터 또한 한 나은으로 만들어진 존재이며, 나이 등장하는 내용도 하나의 현실이 아님을 인지하고 있다. 내용에 빠져서 요즘은 캐릭터가 나타나서 이거 픽션인 것 같지? 하고 상기시킨다. 거기서 괴리감이 찾아오고, 그 영향을 받아 현실까지 뒤엉키는 것이다. 미드소마는 메타픽션인 척, 모르는 척하며 子供된 경계를 흔들어 관객을 혼란에 빠뜨린다. 한 집단의 생활을 연극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동화와 극의 깊숙한 가운데서 관람객을 혼란에 빠뜨린다. 이처럼 플롯 안에 메타픽션을 활용한 요소(축제=연극)가 존재함으로써 경계가 무형화되고 현실에 영향을 받는 주인공을 보면서 관객 또한 하나의 현실과 픽션의 괴리감이 생기고 애매함 속에 빠지는 구조다. 미리 계획(연극)의 설계자(화자)인 펠레는 대니와 친구들을 공동체로 초대해 자신의 의식을 연극이라는 식으로 표현하고 미드소마의 캐릭터들에게 메타픽션을 시도한다. 이들 캐릭터에게 미드소마 세계관 자체는 현실이지만 공동체의 축제는 펠레에 의해 메타픽션이 되는 것이며 대니는 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형시되고 픽션과 현실이 교차하는 것을 선택한다. 역시 한 영화 내 메타픽션적인 요소인 연극(축제)은 미완성 작품. 잊고 내 영자, 축제는 9최초의 먼저다. 극중극을 주도하던 그가 펠레에서 대니로 넘어온다. 대니에게 있어 이 공동체들은 더 이상 펠레의 픽션이 아닌 현실이 되어, 연령의 내용을 주도하는 화자로 설정된다. 판정적으로 단애 장면에서 금발 소년이 관객을 향해 미소짓는다. 이 작품이 메타픽션을 시도하고 있다는 말을 뜻한다.​ 첫-4운명론


    >


    미드소마는 운명론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처음 설명한 액자식 구조와 메타픽션을 사용하여 추가로 각 등장인물이 Sound로 등장하고, 그 언행과 그림을 통해 운명을 암시합니다. 첫 장면 그림, 영화 중간 중간에 자신을 친 본인은 그림과 벽화가 모두 영화의 줄거리, 각 캐릭터의 운명과 연결돼 있어 실제로 그렇게 연결돼 있다.첫) 대니: 대니와 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해골(저승사자)이 대니의 배꼽을 연결하는 가스관을 끊는다. 이것은 가족과의 단절이 곧 새로운 탄생을 의미합니다. 영화도 한모금개의 대니, 혼자서 가족과 따로 살것이다, 산다 남았다. 가족 대나무 sound 다음 대니는 난생 처음 공동체에 들어갔고, 이는 공동체의 첫 멤버로서의 재탄생을 의미합니다. 역시 대니는 심각한 약물 의존 증상을 보지만 공동체 생활을 할 때는 국악을 거부하고 조쉬에게 수면제를 받아 그것에 의존합니다. 다음 초반 거부하던 모습과는 반대로 마약성 sound료를 쉽게 삼키고 심취하는 모습을 보인다.2)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은 여자 직접 신문의 대니와 전화하며 그의 요청에 수동적으로 따른다. 한편 친국과 술집에 머물며 여종업원과 묘한 기류를 본인을 교환하고 친국에 여성 섹스 등의 권유를 끊임없이 받아 펠레로부터 네가 스웨덴에서 수태시키는 여성(자막으로는 만나는 여자들)과 본인이 온 본인인 실제로는 impregnate라는 표범을 사용)을 생각하라고 한다. 다음 크리스티안은 술집에서 있었던 것과 같은 상황을 겪으며 펠레의 예언대로 종마로 이용된다. 그래서 대니에 의해 운명이 표결된다.3)마크:마크는 남자 무리에서 조연을 하고 대사의 대부분이 여자, 섹스 이야기이며 마약을 즐기는 인물 이프니다니다. 전화상으로 Sound에 등장했을 때 마크와 크리스티안이 함께 마약을 하고 있으며 공동체에서도 마약을 보면서 환호하고 계속 그것을 식사하고 흡연하는 모습을 보인다. 공동체에 들어가 상점에 들어서면 마크는 감초 역할을 잃고 중요한 순간마다 자리를 비우는 상황이 된다. 마약도 환호하는 모습과는 달리 가장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그 장면에서 사용된 마약이 이 이야기를 린대마로 추정되는데, 대마초 작용이 근육이완을 비롯한 감정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마크는 이와 반대로 환각에 시달려 크게 흥분한 채 혼자 이야기를 합니다. 다음 공동체에 혼합된 뒤 사이먼이 호르가 주민들에게 공동체 아이들은 뭐하고 노느냐는 질문을 던지며 피에로가죽 프렌드 기기라는 답을 듣는다. 결국 그 예언은 마크에게 적중합니다. 무슨 말인지 첫 말 설명도 없다. 그리고 조쉬가 살해당하는 장면에서 가죽만 남은 채 등장해 광대뼈 차림으로 불탄다.4)조쉬:조쉬는 크리스티안의 감정을 학술적 접근을 하려는 자신의 논문과 조사 주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크리스티안과 대립하기도 하고 사이가 틀어지기도 합니다. 학술에 대한 집착은 조쉬를 죽음으로 이끈다. 공동체에 허락을 받고 한정된 정보만 살펴보겠다는 서약까지 했지만 이를 어겨 죽을힘을 다합니다. 백인에 의해 백인을 위해 고안된 인류학을 아프리칸 아메리칸 조쉬가 전공하는 것과 인류학 전공자인데도 해당 공동체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이 아이러니다.5)펠레:펠레는 주변 인물을 공동체로 불러들였고, 자신도 회귀하는 인물 이프니다니다. 공동체에 외부인을 끌어들인 것은 펠레뿐 아니라 잉그마르도 있는데 잉그마르는 죽음 sound를 지원하지만 펠레가 죽음 sound를 지원하지 않고 계속 사는 이유는 그와 관계(키스)를 맺은 대니는 공동체 초원이 되었지만, 잉그마르가 관계(데이트)를 맺은 코니는 공동체를 거부하고 뛰쳐나온 본인이었으므로 그도 자원해 외부인과의 접촉을 죽음 sound로 씻어내려 했다. 잉마르는 아래 항목 2에서 이름과 관련해서 더 설명한다.​ 첫-5의 그림에 대한 해석


    >


    1)겨울, 어두운 밤 영화의 시작인 문제가 일본어과가 되는 계기를 과민하게 나타내고 있다. 죽음을 상징하는 해골(해골)이 지면을 향해 눈을 뿜고 다니의 소가족은 가스관에 연결돼 있다. 대지에는 가지가 마른 과인무나 잡초등이 겨우 있다. 이 장면은 같은 의미의 두 관점이 존재한다. 처음에는 자연적인 관점에서 다시 태어나는 봄을 기다리며 겨울 속에서 태동하는 종. 2번째는 인간적 관점에서 양수의 중국에서 수정란의 상태에서 태동하는 인간의 모습이었다.  대니와 소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돼 있는데 이 가스관이 탯줄을 연상시킨다. 엄마의 성기에서 과린온 가스관이 아버지의 목과 어머니의 배를 가린 다음 대니와 테리의 배꼽으로 연결된다. 저승사자를 연상시키는 해골은 대니의 배에 연결된 가스관을 자르는데, 이 장면이 갓 태어난 아이의 탯줄을 자르는 것과 동일시된다. 결국 대니의 부모님과 여성의 동상은 죽지만, 대니는 공동체에서 거듭난다. 해골 옆으로 내려가2마리의 사마귀, 그리고 대니의 엄마 아버지가 사마귀처럼 그 다음의 상태에서 하항 위로 떠오르고 있다. 호르가에 입성하는 장면에 등장하는 천사(자살 의식을 행하는 두 사람)와 비슷한 모습인데, 이 문제를 통해 대니가 공동체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호르가에서는 둘이 죽고 마야가 어울리는 것을 허락받는다. 즉 마야와 대니는 운명공동체입니다를 그림을 통해 보여준다.


    >


    2. 여름의 직전의 봄, 오전의 직전인 오전 본 스토리의 첫 부분이며,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를 설명하고 주는 장면이었다 부지에는 비로소 잠든 씨앗이 싹트고 어린 초목이 뿌리를 내립니다. "그들이 있는 공간은 도시가 나쁘지 않고, 정작 그들은 담을 깨고 그 안에서 고독을 경험한다. 대니는 가족의 죽음, sound후의 감정적인 죽음, sound를 맞이합니다" 신경안정제에 시달리며 누군가에게 의지하려 하지만 크리스티안은 적극적으로 공감하지 못하고 예의상 위로만 건넨다. 그림 속의 크리스티안도 한 손으로 대니를 위로하고 다른 한 손은 뒷짐 지고 있다. 대니는 크리스티안을 믿기 때문에 기꺼이 그에게 등을 보이는 것도 나쁘지 않고, 그의 행동은 인지할 수 없습니다. 펠레는 자연스럽고 사람을 흉내내는 괜찮은 무에 앉아 이를 지켜보며 그림(시냅질리오의도)을 그리며 관찰합니다. 대니의 모부가 홀가에 의해 살해된 것이 아니라 대니의 운명은 결정되고 이 과정에서 펠레가 대니의 귀추(가족의 죽음 sound)를 이용해 의도에 합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펠레의 옆 3마리 새는 펠레가 걸어야 한다 3개의 제물을 우이우이합니다.


    >


    3)여름이 시작되면서 아침부터 저녁에, 펠레에 의해서 모든 것이 설계되었다는 것을 드러내는 장면이었다. 펠레로 보이는 인물이 피리를 불어, 광대나 학자, 기사나 공주를 인솔해 간다. 이들이 걷는 길에는 태양 또는 길을 표시하는 노란 꽃이 피어 있어 밝은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숲속을 걷는 사람들에게는 밤이나 밤 같은 의견을 준다. 꽃은 여름과 청년을 상징하며 나무도 봄에 비해 촘촘히 피어난 모습을 보여 여름이 시작됐음을 말해준다. 기독교를 중심으로 공동체 생활을 하던 미국인에게 공동체에서 칭구나 숲으로 가는 것은 추방이며 죽음을 내용으로 한다. 그들이 숲을 통해서 들어간 곳은 원시 북유럽 국가 공동체인 공동체 1원으로 받아들여진 대니를 제외한 세명의 미국인들은 죽음을 맞는다. 숲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피리소리가 들리고 그들이 완전히 공동체에 들어갔을 때 피리소리가 끝난다.


    >


    4)(midsommar)의 시작과 공동체(천국)에 입성 이 장면을 기점으로 시간과 공간 개념이 붕괴된다. 천국을 연상시키는 그림과 시간을 추정하는 요소(해, 달, 별)가 하나도 없다. 이들이 통과하는 구조물이 태양을 형상화한 것인데, 사람이 죽으면 어두운 하항시(천국)로 이동한다는 소견을 감안하면 태양은 천국으로 향하는 이정표이자 문이 되는 것이었다. 결국 그들은 기존의 공동체(미국)에서 친국어나 미지의 숲(죽 sound)을 통해 천국(홀가)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 수 없는 sound를 보여준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공동체라는 낙원에 흡수되거나 기존의 공동체(미국)와 새로운 공동체(홀가) 모두에서 죽은 상태로 지내야 할 것이다.


    >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그와잉되는 공동체.8명의 춤추는 여자, 식탁에 앉은 8명의 사람들, 5명의 해골들. 5명의 해골은 희생양으로 바쳐진 외지인입니다. 대니는 이들의 복장을 하고 축제에 참가해 스웨덴어를 쏟아낸다. 축제를 기점으로 하는 완벽한 공동체인이다. ​ 1-6의 공간과 가끔 공간:북유럽 믹크인에서 유럽은 나프지앙 아들의 조상이자 오랜 역사를 가진 선망의 대상입니다. 특히 스캉디 키 비아 반도와 독 1은 유럽 인종(게르만인)의 장미 다음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그러한 스웨덴을 극의 배경에 선택한 것은 믹크적 오리엔탈리즘을 보이고 있는 장소이며 그동안 서구 문화에서 문명적 우월적으로 알려진 유럽 인종을 야만, 비문명적 삶으로 바꾸어 놓은 거에요.때때로: 붕괴했을 때와 계절의 미드소마에서는 계절이 중요한 의의를 갖고 인물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표결하는 요소가 된다. 사람의 인생을 계절에 과인 누어 역할을 주고 그에 따른 삶을 살지만, 그와 반대로 영화의 플롯은 계절과 간간이 이 엉망진창이 섞여 흐른다. 겨울 다음 여름 직전, 또는 초여름이 찾아오고 밤부터 시작해 한낮이 등장할 것이다. 겨울과 밤은 같은 상징적 의의를 갖는다. 대나무 울림을 의미하여 환생을 위해 씨앗으로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여름과 낮은 초목이 가장 화려하게 피어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시기입니다. 미드소마에는 봄과 가을이 없다. 준비와 수확이 없는데도 소리를 과하게 외친다. 마찬가지로 대니도 공동체 문화를 이해할 기회인 준비 과정 없이 마약을 먹고 봄의 왕이 돼 혼동에 빠진다.​ ​ 2. 캐릭터 ​ 2-1캐릭터의 이름 잉마르:잉마르(Ingmar)는 스웨덴의 이름인 Ingemar의 변형이다, Ingemar는 다시 고대 노르만식 이름인 ingimárr을 어원에 갖는다. Ingimur는 원시 게르만어에서 쓰이던 이름의 Ingwaz에서 Ing을 따와 고대 노르만어에서 '유명한'이라는 뜻의 mær를 합성한 것입니다.(출처: Behind thename) Ingwaz는 고대 게르만 종족 중 서게일만의 Ingaevones 족의 조상이며 게르만 신화에서는 구풍요의 신으로 여겨지는 초기의 신으로, Ingimrrrr의 담장에 붙은 유명한(mrr)이라는 단어와는 달리 초기 신이기 때문에 후기의 신보다 유명하지 않고 플레일의 빠른 버전 정도로 여겨진다. 잉마르가 지원하고 죽은 이유는 총 3개이다. 1) 나쁜 없는 이 데리고 온 인물들이 공동체에 합류하지 않았습니다. 2)이름의 희망 다이 풍요의 신에서 따온 것이어서 고대 농경 사회에서 사용된 비료'재'에 와서 풍요의 1부가되어야 할 것이다. 3)펠레는 4명을 데리고 3명을 파쵸쯔우 나 잉마르는 두 사람을 데리고 왔기 때문에 지원하고 나쁘지 않까지 총 3명을 바치다. 페레:펠레(Pelle)는 Per의 변형으로, Per는 피터(Piter)의 스웨덴식 이름입니다.(출처: Behind the name) 피터는 침대에서의 영어식 이름입니다. 재밌는 건 제비 안에 하과의 사이먼이 있는데 그 어원이 시몬이에요. 시몬은 베드로의 본명입니다. 시몬이라는 인물은 예수에서 페트로(바위)라는 이름을 주고 12사도 중 하그와잉카 된다. 사이먼은 제물로 바치고 펠레는 월계관을 연상하는 화관을 쓴 채 공동체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마야: 마야(Maja)의 어원은 그리스어 Maia가 바라는 것이며, Maia의 뜻은 좋은 어머니, 수양부모를 뜻할 것이다.(출처: Behind the name) 장로 두 명이 죽고 마야가 교미하는 것을 생각하면, 마야는 그 이름으로 공동체의 자궁 역할을 부여받은 것입니다. 대니: 대니(Dani)는 다니엘(Daniel)의 프랑스식 여성 형명인 다니엘(Danielle)의 약자로(출처: Behind the name), 다니엘은 구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자이다. 바빌론으로 끌려갔던 다니엘은 사자 굴에 집어던지고 사는 나머지 그의 3명의 칭호 구절이 화형에 처해지지만, 불타지 않고 살아나다. 대니 역시 한 친구들에 의해서 반 강제적으로 호르가 데리고 가고 심각한 우울증과 각종 사고를 당하다만, 존 이수 토리의 결국 사는 나머지, 이에지몽(친구 3명이 자동차를 타고 도망 쳐, 꿈)을 보자. 다른 점은 나쁘지 않은 삼칭구를 화형에 처하게 하는 인물이 대니이고, 성경 대니얼과는 달리 대니의 칭구들은 대나무 소리를 맞을 것이다. 크리스티안: 크리스티안(Christian)은 기독교도를 의의하는 크리스천과 같으며 예수(구세주)를 따른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는 수태공지를 받은 마리아로부터 태어난 인물이지만 예수를 따른다는 이름의 크리스티안이 어머니라는 이름의 마야를 임신시킨다는 점을 고려하면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코니: 코니(Connie)는 콘스탄스의 애칭이고 콘스탄스는 콘스탄체의 변형, 콘스탄체는 콘스탄티누스의 여성형이다. 콘스탄티누스는 억압된 기독교를 아내의 실음으로 용인한 로마 황제로 다음 기독교는 로마의 국교가 된다. 코니의 인종이 인도계 영국인이라는 점과 유 1 한 요송지에 물입니다.을 생각하면서 영화가 기독교가 가진 서구 중심적인 태도를 비판하는 것으로 보인다. ​ 2-두 씨앗적 특수성, 코니와 사이먼:코니는 이미 언급했듯이 인도계 영국인이며 억양도 한 인도계 악센트가 조금 남아 있다. 사이먼은 코카시안 계통의 인종이 과인흑에 가까운 갈색 머리, 심한 곱슬머리로 보아 게르만 계통보다는 라틴계가 섞인 혼혈로 보인다. 그래서 사이먼은 종마에 선정되지 않고 제물로 바친다. 조쉬와 마크: 조쉬는 아프리칸 아메리칸에서 흑인이다. 마크는 배우도 영국인이지만 겉모습만 놓고 보면 (...) 전형적인 런던계 외모다. 중요한 것은 둘 다 짙은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대니와 크리스티안은 이미 언급되어 있는 인물과 달리 금발이며, 눈 색깔도 각각 초록안, 벽안입니다. 크리스티앙은 전형적인 게르만족 외모로 알려진 쿠퍼색 금발과 파란 눈을 하고 있고 대니는 흰 금발에 가까운 금발에 초록색과 회색이 섞인 신기한 눈동자를 가졌다. 두 사람이 각각 종마와 공동체의 왕으로 선정된 것은 인물 가운데 가장 게르만족의 특성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 둘의 운명이 바뀐 것은 대니는 평생 하루 홀이 공동체에 들어갔으며 죽은두 장로의 한 영혼이 대니에 계속되면서 대니는 공동체의 1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티안은 초기부터 종마로서 이용되는 방안이다(impregnate) 죽은 장로들의 영혼이 대니와 마야에게 전해지면서 크리스티안은 수태시키는 인물이며 수태되는 인물이 아니어서 더 이상 공동체에서 필요하지 않다. ​ 2-3캐릭터의 전공과 에키로니 대니를 제외한 조시, 마크, 크리스티안, 펠레는 인류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입니다. 펠레는 나쁘지 않은 공동체 출신이기에 인류학을 전공하는 것이 정당화되지만, 나머지 3명은 인류학을 전공하는데도 나쁘지 않은 사람들이 조사하는 대상에 대한 어떤 존중 의식도 갖고 있지 않고 라 포의 형성 또한 한 이루어지지 않는다. 조쉬는 사진(인적 증거)에 집순하고 결국 성경( 노란 색=대나무 소리)으로 숨지고 마크는 오렌지 주스( 노란 색=대나무 소리)를 마시고 소변을 하지만 그것에 앙심을 품은 주민에 의해서 죽일 것이다. 크리스티안은 주민들에게 근친교배에 대한 질문을 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교배에 이용된 댐 사이먼의 눈에 꽂힌 꽃(노란색=대나무소리)을 본 담죽소리가 표결된다. 대니는 감정학을 전공했지만 조울증을 앓는 동상으로 인해 작은 가족이 죽으면서 나쁘지 않고 심각한 우울증과 감정적 고통을 겪는다. 대니가 배운 감정학이 아무 소용이 없었다.​ ​ 3. 전통 ​ 3-1근 친분 컵과 토속 신앙 허 루카의 종교는 전통, 토속적 요소를 계속 이어 오고, 근친 교배의 이야기로 새로운 예언이 쓰이고 있다. 호르가 주민들은 이를 흐리지 않은 신성함으로 추앙할 것이다. 근친과 토속은 동 1 한 의의를 갖는다. 근친교배는 공동체, 즉 소가족 간 교배를 거듭함으로써 외부 유입을 거부할 것이다. 토속신앙도 외부의 것이 아니라 내부의 요소를 계속 보존하고, 내부에 의한 발전을 거듭한다. 그래서 호가의 종교인 토속 신앙은 외부에서 유입 없이 호가 내부만으로 이루어진 존재, 즉 근친 교배에 의해서 유지될 수밖에 없다. ​ 3-2종교 홀 가의 종교는 북유럽의 전통에 따른 자연과 만물 가 1치에도에코, 토속 신앙적 요소가 강하다. 그들은 희생 사체에 꽃과 1, 짚, 그와잉무 등 자연물로 마음을 충족하고 인간과 자연의 합체를 이루고 있다. 유 1 하게 자연적 요소가 없는 것은 크리스티안과 동물적 요소인 곰 가죽 안에 그를 채워서 넣고 있다. 즉, 다른 제물:인간 가죽 속의 자연물 / 크리스티안: 동물 가죽 속의 인간이라는 대비 요소를 가진다. 크리스티안은 유 1 하도록 사제가 종교 의식을 받은 담 제물로 바쳐지고 있다. 대니의 경우 유 1 하게 홀이 고장의 마약을 먹으면서 자연과 만물 가 1치에도에은다. 대니는 죽지 않고 고장에 받아들여진 것은 타자에 의한 물아 1구가 없이, 스스로 자연과 하그와잉되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다음의 대니는 봄의 왕이며, 자연물(꽃)에 담도프힝 채 꽃과 물아 1구다. 재미 있는 것은 대니와 친 거가 마약에 취할 때 그아잉무 가까이 앉아 있는 인물이 대니와 조쉬입니다. 조쉬는 화단 또는 밭에 주성 되는 곳에 팜쯔요 육체적인 물아 1구가 되어, 대니는 마약을 통해서 정신적인 물아 1구가 된다. ​ 3-3 하얀 영화에서 흰색은 홀이 주민을 상징하는 동시에 북유럽 인종을 상징하는 것이다. 유럽에서 흰색은 좋은 것, 올바른 것이라는 상징적 의의를 지니며, 반대로 검은색은 부정한 것, 전염병의 의의를 지닌다. 고장에 들어온 외지인 6명(코니, 사이먼, 대니, 크리스티안, 조쉬, 마크)는 전체의 짙은 색 옷을 입었고 절벽의 장면에서는 고장의 주민들과 대비된다. 다음의 대니는 하얀 앞치마를 거치고 하얀 축제 의상을 입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서서히 공동체에 흡수되면서 그들의 소가족으로 받아들인다. 대니만 6명 중 유 1 하게 공동체의 의상을 익히는 인물입니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되어 주민에서 소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장면에서 검은 옷을 입은 크리스티안이 몇 무리에서 유리한다. ​ 3-4순환의 호르가 종교는 순환과 자연을 중시하는 것이다. 누군가의 대나무 소리가 있어야 새로운 삶이 있다고 주장하며 대나무 소리와 탄생을 조절하며 공동체를 운영해 나간다. 대니와 칭거들이 헬싱그라드에 입성할 때 앵글이 담판되지만 헬싱그라드가 적힌 노란색 현수막을 합격하고 텅 빈 맑은 아래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비춰 다시 원래 앵글로 돌아간다. 이는 인물이 기존 공동체인, 쿡과 단절, 즉 기존 공동체에서 대나무 소리를 의심하고 돌아가지 않는 소리를 의미할 것이다. 대니는 생애 1을 앞두고 고장에 들어 마야는 교미를 앞두고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상황이지만 존 이수 토리 결국 공동체 때문에 새로운 영혼을 잡고 이 전달되는 희생된다. 축제 전 대나무 소리를 앞둔 할머니가 현지 여자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고 할머니 담에서 마야가 음악을 부른다. 이것은 마야가 수태하는 아기에게 계승하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홀거 축제는 낭떠러지 의식에서 시작된다. 72세가 된 두 장로가 죽 음의 직전에 룬 문자가 새겨진 바위에 나프지앙 아들의 피를 묻힌다. 이 장면에서 햇살이 두 사람과 바위를 비추다. 이 행위는 비석에 조상의 흔적을 남기는 것이며, 그들에게 비치는 햇빛은 새로운 탄생을 의미할 것이다. 그들의 영혼이 곧 다른 사람에게로 옮겨질 것임을 알게 된다. 다음 장면에서 할머니와 대니가 가끔 눈을 마주침으로써 대니가 그릇이 된 소리를 상징할 것이다. 그들을 비추던 햇빛은 대니와 마야로 옮겨간다. 대니는 봄의 왕을 뽑는 축제에서 광란에 빠져 춤을 추는데, 이 장면에서 햇살이 계속 대니를 비추며 대니의 정신(인식)이 무너진다. 그 후 왕이 된 대니를 기리는 식사 자리에서 마야의 1어학과에 다니는 기독교인을 데리고 가지만 이 장면에서 마야의 얼굴부터 해가 뜬다. 다음 마야는 교미하면서 "아기가 느껴져요!"라는 대사를 내뱉는다. 이후 제물을 바치는 장면에서 마야는 붉은 립스틱을 바르고 붉은 자수가 박힌 옷을 입는데 이는 수태된 여인, 즉 성공적으로 죽은 장로의 영혼을 이어받았다는 소리의 의미일 것이다. 그동안 대니는 현지 여성들과 풍요의식을 떠돌지만 마차에 오른 대니는 담을 돌아본다. 이 장면은 여전히 과거에 사로잡힌 것의의식장소에 도착하면 현지 여성이 땅을 파고 그 안에 씨앗, 고기, 달걀을 넣어 흙으로 덮는다. 이것은 자궁을 의의하는 땅에 생명을 의의하는 씨앗과 알을 넣어 희생과 제물을 의의하는 고기를 바치고, 초목을 위해 동물을 희생하는 농경사회의 종교적 특성과 홀거 공동체가 펼치는 풍요제 및 종족 유지의 특성을 의미한다. 풍요의식을 마친 대니는 이상하게도 왕관을 친구로 건물에 들어가 교미 현장을 보지만, 충격을 받은 채 뛰쳐나오고 과인은 대니를 따라 태양이 비춘다. 다음에 대니는 구토를 할 것이다. 대니에게 생물학적 소가족과 크리스티안은 과거를 의미할 것이다. 생물학적 소가족은 동상의 자살로 대나무 소리를 맞으며(생물학적 단절) 남성칭인 크리스티안은 다른 여성과 성관계를 맺고 대니와 신뢰관계가 끊긴다(정신적 단절). 대니는 이 장면을 보고 구토를 하지만 구토는 그동안 갖고 있던 미련을 버리는 것으로 과거와 단절하고 완전히 공동체에 귀속됐다는 소리의 의미일 것이다. 이후 대니는 공동체의 왕이 되어 제물을 고를 것이다. 할머니의 영혼은, 이미 언급한 것처럼 마야의 애기에 계승되고, 할아버지의 영혼은 대니에게 계승된다. 이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1)씨의 경우 이미 마야에게 전승되는 의식을 받은 상태다 한번의 시도에서 죽어 2)씨는 두번에 걸친 시도 끝에 죽게 되고, 대니의 꿈에 다시 그와잉타 있다. 마야는 3단계 프로세스(룬 문자-사랑 주술-안내)을 한번 시험하고 영혼을 인도(수태)을 받고, 대니는 봄의 왕이 된 후에도 과거를 떨치지 못하다 구토 끝에 완전히 공동체 1원이다.​ ​ 4. 상징 ​ 4-1예지몽 대니는 한 밤 중에 동료 세명이 나쁘지 않는 아울 버리고 달아나는 꿈을 꾼다. 3명은 자동차에서 어둠으로 사라졌고, 대니의 입에서는 검은 연기가 치솟다. 이 장면은 2가지 방향으로 해석된다. 1)감정적 요소로, 대니가 갖는 불안감, 동료들과의 신뢰가 붕괴한 리울우이우이하, 2)신비적 요소에서 꿈에 그와잉타 나는 세 인물이 죽게 되는 것을 우이우이하, 대니가 그들을 화형에 처할 것( 검은 연기=불)을 우이우이하 것이다. 동시에 대니는 작은 가족의 환상을 보지만 작은 가족을 죽인 동상이 대니를 향해 웃고, 또 몇 번 눈에 띄게 나타난다. 이는 테리가 그랬듯이, 대니도 했다 공동체(미쿠. 1원을 죽일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할아버지의 죽는 장면이 담벼락에서 반복되는 것은 할아버지의 영혼이 재생돼 대니에게 계승됐다는 목소리를 과인 나타낸다. ​ 4-2상징 해석1) 노란 색( 죽을 소리), 가스관, 테리가 입은 티 셔츠:테리가 소가족이 죽게 된 원인입니다.사진 속 노란 옷을 입은 사람(대니 과인 테리 중 하과인), 대니의 액자 위에 올려진 화관: 대니가 소가족과 단절됨을 의미한다.헬싱그라드가 적힌 현수막: 기존 공동체에서의 단절을 의의한다.고향을 향해 피어 있는 꽃, 태양을 형상화한 정문 : 등장인물이 죽고 천국(홀거)으로 이동할 때의 소리에 의의가 있을 것이다.케이크와 조: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가 무당진의 음의일 것이다.노란 이불: 대니의 어머니가 죽던 날 그들의 침대에는 노란 침구가 있다. 대니가 본 악몽에서도 대니만 흰색에 룬 모양과 대동소이 무늬가 들어간 이불이고 침구는 노란색입니다.2)의 숫자 3(필연적 죽을 소리)전화 벨, 메 1:대니가 주례 크소리울 막오프소리울우이우이하 것이다.소가족 중 3명의 죽을 소리:대니는 작은 가족과 단절되고 새로운 소가족(공동체)에 편집될 운명입니다. 우이우이하 것이다.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3명의 필연적 쥬크소리우으로 펠레는 자연스럽게 죽 음의 운명으로 칭크오 있다.나쁘지 않는 아울 포함 3명 중 3명을 바친 잉마르:두 사람의 희생이었다, 인구 마루는 필연적 주 크소리울 채우려고 나쁘지 않는 아울한다.'3년 6개월'간 망그와잉 다고 주장하는 크리스티안: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는 이미 파국에 이르렀다 리울우이우이하 것이다. ​ 4-3숫자 3,6,9를 찾아 오스틴 파워:오스틴 파워는 1997년 1개 공개를 시작으로 총 3편이 있고 3개 전체 94~95분의 상영 때 때에 북로를 갖는다.모브님 죽을 소리, 다음의 흘렀다 가끔:겨울부터 여름에 이동하는 것으로 약 6개월 정도의 때 로이 흘렀어요 리를 추정할 수 있다.비행기 좌석 3개:펠레, 조쉬, 마크/좌석이 크리스티안, 대니. 창가에 급, 두 사람만 산다 남는다.9시:대니와 동료들이 마약을 섭취하고 환각을 볼 때가 밤 9시입니다. 조시의 죽을 소리:조시가 주례 크소리울 맞는 때, 해당 공간에는 3명의 홀이 주민이 있었다.마크의 죽을 소리:정확하지는 않지만(가끔의 붕괴로)마크가 죽는 날은 그들이 고장에 방문한 지 31째 되던 날이었다.대니가 물아 1구:대니는 총 3번의 자연과 만물 가 1체를 경험한다. 조 썰매 타고 마약 장면, 춤추기 전 장면, 왕이 되고 꽃에 담도프힝 장면 약 30개의 봄의 왕 사진:당싱무 빠를 때에 로이와 정확히 세진 못헷우 나 첫번째원은 10개이지만, 대동초 이상한 길이로 총 3줄이 있었다. 29~30장의 사진이 있다고 추정되지만 1)29의 1경우, 대니가 30번째 왕이 되는 인물입니다. 우이우이하 것이다. 2)30의 1경우 90을 3개에 난 뭘 1~30,31~60,61~90단계가 있어 대니는 이 중 중간의 31~60의 하나 개시를 끊고 인물이 된다. 과인은 후자에 더욱 의의를 둔다.1개월 반의 조사 방안:그들의 전 방안은 스웨덴을 시작으로 1개월 반 동안 유럽의 하지제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한달 반은 약 451입니다. ​ 4-4의 숫자 8숫자 8은 미완의 의의를 갖는다. 대니가 왕이 되기 직전 자꾸 춤이 중단됐어요.시작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웃으며 여덟 번 남았다는 이 스토리를 토해낸다. 또 줄거리 그림에는 8명의 여성과 8명의 주민이 있는데 이는 영화 줄거리상 이들의 축제가 미완의 상태입니다. 그리고 상징과는 관계 없는 내용이지만, 제단 위에 사제 한명을 포함하고 10명의 장로가 앉아 있고, 이 중 두명의 장로가 72세를 채우고 주례 크소리울 주어지게 된다. ​ 4-5의 밤과 밤낮:밤은 주례 크소리울 상징하는 동시에 대니에게 고통을 주사코이 1오그와잉눙 때 입으면대니의 소가족이 밤에 죽고, 그 소식도 한밤중에 전해졌다. 대니가 여행의 사실을 알게 된 것도 밤을 넘기다 저녁쯤에서 둘은 밤 집에 와서 말다툼하며 관계를 소홀히 된다.낮 : 낮은 탄생을 의미하고 동시에 대니에게 새로운 정체성을 준다. 이 과정에서 대니는 끊기기만 해요.없는 과거(소 가족, 남자 친구)에 기다리지만 정이 이야기의 결국 고통을 딛고 새로운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낮(미드 소마)속에 머물기를 택하는. ​ ​ 5. 사건과 추론 ​ 5-1의 대니 소가족 죽 음은 계략 1인지 운명 1?소가족의 대나무 소리에 대해서, 펠레의 계략이라는 소견과 우연히 또는 대니의 운명이란 소견이 팽팽하다. 과인은 이에 후자를 선택한다. 이유는 두 가지다. 1)플롯의 그림의 죽 음의 부분에는 펠레가 등장하지 않아 해골(사신)가 대니에 연결된 죽 음의 고리를 끊다. 둘째, 초여름 부분에 펠레가 등장해 대니의 상황을 관찰하고 방안을 수정한다. 2)감독의 아리 에스테르는 운명론자인 영화도 한 운명론적 관점을 차용하고 있어 소가족 죽 음은 운명이며 대니가 왕이 되기도 한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그림을 통해서 운명입니다. 보인다. ​ 5-2의 대니는 홀이 주민의 환생 1?이건 이미 말했던 대로, 대니가 생애 1을 기점으로 할아버지의 영혼을 주어졌다는 것으로 보는 것이 순리다.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주민의 환생이라면 애기초 처녀 마약을 했을 때 스웨덴어를 내뱉는 거과인들과 무의식적으로 공감하는 상황이 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니가 스웨덴어를 내뱉고 그들과 공감하는 상황은 대니가 홀이 주민들의 옷을 입고 그들의 생활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겁니다. 즉, 대니는 생애 1차 할아버지의 영혼을 받아, 호르는 남편의 생활에 녹아들어 완전히 동화하고는 스웨덴어를 내뱉고 그들과 함께 울었을 것이다에 전생보다는 영혼의 부여가 합당하다. ​ 5-3의 대니는 왜 홀 거리를 선택했고, 왜 미소를 지었을까.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지만 우선 홀 가를 택한 이유를 설명한다. 홀 가를 택한 이유는 대니가 돌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니와 칭거들은 숲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을 통해 기존의 공동체인 미쿡에서 우어과인 대나무 소리로 향하는 미지의 세계로 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들은 기존의 공동체에서 대나무 소리를 맞아 천국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공동체에 도달할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이미 대나무 소리를 낸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공동체에 적응하지 못하고 추방 또는 친구가 될 경우 기존과 새로운 장소 전체에서 죽게 됩니다. 또 어떤 대니는 소가족과 칭구가 죽고 그 과인마가 남아 있는 크리스티안과의 관계도 교미로 인해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니는 돌아가는 장면이 오프소리울 깨달은 유 1한 사람들이니 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였고 그 결과 공동체로 합류한 것입니다. 대니가 화형을 보고웃음을 띤 이유는 유 1 하게 4명의 인물 속에서 생각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우이우이하, 과거와의 단절과 새로운 탄생을 완전히 받아들인 리울우이우이하 것이다. 대니는 4명 중 눈물을 흘리고는 유 1한 인물입니다. 다음 홀은 사람들과 함께 눈물과 궁리하며 공감할 것이다. 또한 통증 속에서 과오는 카타르시스의 방출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대니는 마지막 눈물을 흘림으로써 고통에서 친구들과 함께 해탈했다는 소리를 보여준다.​ ​ 6. 결론 ​ 총 두 차례에 걸쳐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아내의 목소리를 보면 정신이 아찔해 주인공으로 이입하기 어려운데, 두 번째로 보면 존이 스토리가 잘 짜여진 작품으로 섬세하게 상징이 짜여져 있다는 소리를 발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가 플로렌스 퓨의 전작 레이디 맥베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아마 앨리 에스터가 레이디 맥베스를 보고 주인공을 캐스팅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플롯의 흐름이 지나친 주인공의 모습이 대동소이하다. 레이디 맥베스를 볼 때 주인공으로 이입한 사람들은 이 영화가 통쾌하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작품으로 정착될 것입니다. 기존 서구영화에서 볼 수 있는 오리엔탈리즘은 동양을 대상으로 한 것이 많은데 그런 차별적 요소를 서양의 중심이자 유럽인종의 근간인 북유럽으로 옮겨간 점이 매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리엔탈리즘에 반대하고 저항하는 문학적 분위기가 서구 대상화로 옮겨갈까. 좀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다.​​​​


    (감독판문)


    댓글

Designed by Tistory.